본문 바로가기

TIP&TECHNICAL

노트북 스피커나 저가 스피커에서 조금이나마 음질 항샹을 볼 수 있는 팁(Windows 7)

포스팅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팁은 Windows 7 한정입니다.(Vista는 사용기간이 짧아서 확인을 못했네요.) 이 팁의 최대 수해자는 노트북 유저라고 생각하는데, Windows Vista 이후부터 강력해진 Windows Audio의 기능을 이용하는 팁입니다. 하드웨어에 의존하는 기능들도 있으므로 일부 사운드 칩셋에서는 이 팁에서 설명하는 기능 몇가지가 없을 수 있으니 따라하다가 막히더라도 저를 원망하지 마시고 사용하는 PC를 원망하세요. 참고로 이 팁은 파코즈 자게를 돌던 중 어떤 분의 글로써 알게되었습니다. 감동먹을만한 효과를 보아서,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것입니다.

뭐, 큰 설명은 앞에서 다 했으니 간단히 적용방법을 설명드리자면,



각 기능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클릭해 보면 아래에 친절하게 나오니까 저는 따로 설명 안할게요. 다만 노트북의 초소형 스피커 유저라면 음향 강도 이퀄라이제이션은(사운드 드라이브에 따라 이름이 다릅니다.) 일단 무조건 체크하세요. 

물론, 보통은 사운드 드라이버의 설정값이 더 많고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다만 복잡하고 어지러운 사운드 드라이버 설정보다 향상된 Windows Audio 서비스의 기능이 저에게 상당히 마음에 드니까 한번쯔음 소형 스피커의 음질이 너무 떨어져서 노래를 듣는것도 힘들다 하면 이 부분을 설정시켜보세요. 물론, 이런 간단한 설졍으로 소리를 듣는다의 영역으로 가면 곤란합니다. 소리를 듣는다의 영역이라면 걍 A/V 포럼쪽이나 기웃거리시면서 스피커 하나 좋은거 사세요. 절대 영역을 원하시면 SATA선까지 바꿔가면서 해보시거나,,, (이건 유머입니다. 진지하게 받으면 곤란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