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NICAL

모토쿼티, 하드웨어 풀 가속 동영상 TEST 영상파일,

일단, 동영상 다운로드부터 먼저 걸고,,, (아래 그림 클릭하시면 4쉐어로 연결될 겁니다. 글 쓸때는 그냥 동영상 아이콘이었는데 지금 동영상 한 장면이 나오는군요. 여튼 아래 그림 클릭하세요.) 






동영상은 별다른건 없고, 초속5CM中, One more Time, One more Chance 가 나오는 부분입니다. 말이 좋아서 애니메이션 3화라고 하지, 사실 그냥 뮤직비디오라고 부르는 부분,,, 뭐, 동영상 설명은 간단하게 끝내고, 어차피 이거 돌리는지 못돌리는지 확인 하는거니까요. 근데, 참 이거 징하게 우려먹네요. 블로그 BGM도 이거고,,,

어떤건지 그냥 보고 싶으면,


딱히, 이걸 위해서 한건 아니고, 4쉐어에 동영상 올리면 JW플래이어로 영상 직접 만들어 주나 보네요. 파일 쉐어 사이트가 쓸때없이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뭐, 주는거 마다하진 않지만,,, 근데 이렇게 올라오는거 버퍼링 쩔고 정작 화질은 답 안나오네요... 앞으로 잘 이용하지는 않을듯,,,



잡설은 각설하고, 영상은 2011/10/14 - [REVIEW/TIP/PREVIEW] - 모토쿼티 하드웨어 풀 가속 동영상 인코딩 프리셋(다음팟인코더) 여기 적은 프리셋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특정부분만 잘라 인코딩 한 겁니다. 링크 따라가기 귀찮으신분들 분명 몇분 있을거 같으니 적당히 적어드리자면, MPEG4 Video 853*480 1500Kbps, ACC 48000Hz 256Kbps,,, 나머지는 거히 안건드렸음요.

테스트를 두번이나 했고, 문제 없는데, 왜 다른 분들은 안되는지 그게 의문이네요. 같은 프리셋 파일을 썼으면 더더욱 차이가 없어야 하는데,,, 일단 저는 정상적으로 재생 가능합니다. 아래 스샷에서는 확인 안되지만 음성또한 하드웨어재생으로 넘어가는걸로 보아, 다른 플래이어에서도 문제없이 재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만약 이 영상물을 받으셨음에도 재생이 안된다면, 걍, MX플래이어 설치하세요. 솔직히 안드로이드 갤러리의 영상 플래이어는 답 없고(하드웨어 코덱으로 재생할 수 있는 영상외의 다른 녀석들은 재생 불가능,,), 바이탈 한동안 돌릴때에는 그게 킹왕짱인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다이스 플래이어 쓸때도, 갑인줄 알았는데, MX플래이어가 그냥 진리네요. (MX플래이어 ARM V7 코덱은 기본으로 깔고요.) 혹시 몰라서 현재 사용중인 모토쿼티에 대한 설명도 붙이겠습니다. 예전 모토쿼티 버스왔을때 탄거구요. MIUI 1.10.1 쓰고 있습니다.(업뎃 귀차니즘), SKT입니다.






어찌됬든 이상태로 인코딩한거고, 재생확인까지 완료했어요. 아래는 인증사진과 모토쿼티 직샷입니다. 하드웨어가속은 이전글에도 설명했지만, 오버레이로 영상이 재생되기 떄문에, 스샷으로 찍히지 않아요. 그래서 직접 촬영했습니다. 하드웨어 가속이 된다! 라는것으로만 확인해 주세요.




----------------------

추가, 답 없는 안드로이드 갤러리로도 정상 재생되는거 확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