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NICAL

알마인드, 이스트소프트 개념 툴?!

 

 

 

우선,,, 저는 이스트소프트를 증오하는 사람입니다만,,, 과제 때문에 본의아니게 알FTP를 설치하면서 알게된 툴입니다. 최근에 나왔는데요. 알마인드라는 툴 입니다.

 

 

위의 스크린샷은 제가 알FTP를 설치하고 설치 프로그램에서 추가로 알마인드를 설치한 후 나타난 화면인데요. 기본적으로 Windows 리본 메뉴 형태에 디자인도 괜찮습니다. 기능도 많아 보이구요. 다른 마인드맵이나 메모류 프로그램은 아웃룩외에는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비교는 못하겠습니다만, 일단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랑 동영상만 보면 대부분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는 간단한 사용 방법 때문에 꽤 흥미로워 보이네요.

 

파일 첨부나 상세 일정 기록과 진행상황 체크등 기본적인 마인드맵 이외에 일정관리등의 PC와 관련된 기능, 그리고 생활과 점목되는 추가기능들도 많고 라이센스 또한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것도 크나큰 매리트인걸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이런 프로그램중에서 한글 프로그램은 이게 처음(인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제가 아는 선에서는,) 이라는것이죠. 기존 프로그램은 외국어라 접근 자체가 힘들었던게 문제였으니, 일단 유저들에게 접근이 쉽다는 그 이유 하나로도 충분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 동영상은, 이스트소프트 제품 소개 페이지에 있던 동영상입니다. Windows 8 환경이라는걸 확인할 수 있고, 터치인터페이스를 활용하고 있다는걸 알 수 있으며, 위 스크린샷과 마찬가지로 UI는 Windows 리본 을 사용하고 있어 향후 태블릿 PC에서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이라는 것을 생각할 수 있네요. 이 짧은 동영상 하나로 기본적이면서도 유용한 기능들을 모두 설명하고 있으며, 흥미롭게 만들고 있습니다.

 

예전 이스트소프트가 느껴지지(?!) 않군요! 어쨌거나 저는 많이 활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