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ETTER

ThinkPad E320 터치패드 유격

터치패드 유격이 심하다는 말들이 많았었는데, 일단은 저는 없더군요. 그래서 뽑기 잘 했구나,,, 싶었는데, 어느 날 보니 약간의 유격으로 인한 덜컹거리는 소리가 들립니다. 동영상 촬영했으니까 일단 보시고

우선, 귀찮아서 폰으로 촬영, 바로 업로드 했어요.

이게 말 많던 그 유격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이 녀석의 터치패드 유격은 터치패드 버튼과의 터치패드에서 높이 차가 나서 밑의 버튼을 누를 때 달그락 달그락 거리는 걸로 알고 있었거든요. 어쨌거나 제가 받은 녀석은 이런 유격이 있습니다.

대충 왜 그런지 알아봤는데, 역시나 원인은 터치패드 밑에 숨어있는 버튼이고, 다른 제품은 터치패드가 고정이 되어 있지만 이 녀석은 터치패드 밑의 버튼 때문에 고정할 수 없어서 끼워놓은 구조이더군요. 고정이 안된데다가 끼워 넣었으니 당연히 틈새와 터치패드 크기에 차이가 있을 것이고 결과적으로 터치패드를 사용하면서 밀리다 보니 딸각 딸각 거리는 소리가 나는 거군요.

 

임시로 아래쪽에 약간 벌어진 틈새 사이로 터치패드가 밀리는걸 방지할 수 있도록 종이 같은걸 끼워두는 방법이 있겠는데, 저 같은 경우는 터치패드 사용율이 거히 제로에 가까운데다가 특별히 빡시게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는 이상은 이 달각 소리가 크지 않더라구요. 크게 문제없는 수준, 차라리 빨콩의 고질적인 문제인 압력센서 데드존 처리 문제나 해결하는 방법이나 알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