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TECHNICAL

유투브 버퍼링의 지겨움을 해결해 보자! (낚시 주의하세요.)


최근들어 유투브 버퍼링이 상당히 심해졌어요. 외국백본망이 가장 많다는 KT에서도 최근들어서 유투브 버퍼링이 너무 짜증날 정도로 끊기니, 이거 미칠 노릇,,,

버퍼링이 얼마 남지 않았다! .jpg



이게 다 누구누구가 구상해 놓은 정부에서 해 놓은 망할짓의 여파긴 하지만, 이걸 해결하기 위해 그 정부를 바꿀 순 없는 일, 우회경로, Google DNS등을 이용해서 해결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어느정도 효과가 있긴 하지만 상황이 크게 변하는건 없다,,, 라고 하는 반응이 대부분,,,,

그래서 색다른 해결방법을 제가 갈켜드릴게요. (이 밑으로는 약간의 훼이끄입니다. 불평하지 마세요)






유투브 버퍼링이 짜증나는 이유는 지겨운 기다림이죠.


결국 버퍼링이 떴어요. 자 이제 어떻게 해결하냐?




지렁이 게임을 하면 됩니다! 게임중에 버퍼링이 차서 재생이 시작되어도 게임은 멈추지 않습니다!







방법은 버퍼링 걸린 유투브 영상을 한번 클릭해 주고 아래 화살표키, 그러면 유투브 로딩 애니메이션이 지렁이 게임으로 바뀝니다. 게임을 하면 지겨움이 해결될 거고, 동영상 버퍼링은 차겠지요, 아 이런 좋은 방법이!






































































는 훼이끄고,,, 사실, 해결법은 없다 보시면 됩니다. 뭐, 프로그램이나 다른 방법으로 해결하는 팁들은 있겠지만요. 이게 외국 서버에서 받아오는게 최대 200Kbps에서 아예 0Kbps에서 받아오질 못하는 경우도 있더이다.


그런데 테스트 동영상은, 12Mbps정도로 쭉쭉 받아오는걸 보니,,, 서버에 따라 연결속도가 다른가 봅니다. 평들을 보니 일본 서버라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 받는 영상은 문제없다,,, 그래서 빠른 서버의 영상으로 시청하면 되겠는데 문제는 내가 보고 싶은 영상이 일본 서버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 불가능이라는거,,,

근데, 예전에는 외국서버도 크게 보는데 지장이 있거나 하진 않았는데 요즘은 이런 문제가 좀 많더라구요. 아마 서버가 정상화 될 때까지는 가만이 있어야 할듯, 결론을 말하면 누구누구 개갞끼를 외쳐주면 됩니다. 그리고 꺠알같은 보이쉬 윤하/러블리 윤하~




너무 포풍적으로 찾아줘서 이런 낚시만으로 끝내기는 미안해서 제가 쓰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걸려있는 플래이어는 버퍼링이 심합니다. 그런데, 직접 찾아가서 보는건 상당히 빠르더라구요. 그냥 바로 영상주소 따는게 아니라, 보고 싶은 유투브 영상이 있으면, 그 영상을 올린 사람의 채널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영상을 클릭, 감상하시면 버퍼링이 빨리 찹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접속 경로에 따라 영상 제공이 되는 서버가 다른 모양입니다. 거진 대부분 이 방법으로 버퍼링 없이 볼 수 있어요. 문제는 언제까지 이런 방법이 통할지? 라는거랑, 번거롭게 채널 접속해서 찾아 보는거겠지요.

어쨌거나 다시 말하지만 누구누구 개갞끼를 외쳐주면 됩니다.